유광정밀(대표 유인조, www.ukm.co.kr)은 오는 11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3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종합 복지 산업전인 '복지&헬스케어 전시회 SENDEX 2015(Senior & People with Disabilities Expo 2015, 이하 SENDEX 2015)'에 참가해 미국 FDA, 호주 TGA, 한국 GMP에 등록된 ‘이송리프트(Transfer Lift)’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스스로 이동하기 불편한 고령자를 침대, 휠체어, 쇼파, 좌변기 등에서 쉽고 편리하게 이송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다.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내, 실외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며 완충 시 8시간(왕복 약 40회) 이용이 가능하다.
환자를 이동할 때 눈을 마주보고 환자중심의 자세유지가 가능하고 150kg 이상의 환자를 흔들림없이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동작이 가능해 미국의 마이애미 주립 메디칼 센터와 호주 메디칼 업체(Q mobiIity)에서의 시연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미국, 호주, 인도, 싱가폴 등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
오는 11월 중순부터 장애인보장구 건강보험 지원 급여 품목이 확대되어 먼저 장애인보장구 관련 부분으로는 의료적 필요성이 있는 이동식 전동리프트 등 우선적 급여적용을 확대 될 전망이다.
유광정밀이 개발한 ‘이송리프트’(Transfer Lift)는 2014년 5월 미국 FDA Listing Number D217680에 등록됐고, 7월에는 호주의 TGA ARTG Identifier 225769에 등록되는 등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제품으로 이 제품을 개발한 유광정밀은 다수의 특허와 축적된 기술에 힘입어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유광정밀이 갖는 의료기기에 대한 자신감은 고객 편의 향상과 고객만족의 품질경영을 실현하려는 20여년의 의지를 실천한 때문이다. 그동안 유광정밀은 ‘당신의 보다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해’를 경영이념으로 연구개발을 지속하여, 믹서기 프레스 공법 및 건강기구, 이중 절연히터 개발 등의 실용신안과 고령자 이송리프트 특허 출원 등의 기술을 축적해 왔고 신기술 상용화로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장을 받은바 있다.
유 대표는 “최고의 품질, 최고의 디자인을 위한 체계적인 품질혁신과 개선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 눈을 돌려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는 의료기기제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