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로 구글 매출 1위 재등극

입력 2015-10-22 12:32  

<p>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kr)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이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1위에 다시 올랐다.

웹젠의 '뮤 오리진'은 오늘(10월 22일)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 1위에 다시 오르면서 하반기에도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통신3사 통합스토어 '원스토어'에서는 출시 후 176일째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웹젠은 '뮤 오리진'의 장기 흥행이 '실시간 200인 길드공성전', '배틀코어' 등 다른 회원들과 함께 즐기는 PvP(Player versus Player, 게이머간 경쟁콘텐츠)가 적절히 분배된 콘텐츠 요소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길드공성전'은 PC온라인게임에서도 통신환경과 기술력이 뒷받침돼야 즐길 수 있는 최종콘텐츠(End Contents)로 간주되며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 중 하나다. 지난 10월 16일 업데이트에서는 다른 서버의 이용자들과 5대5의 대전을 벌일 수 있는 '배틀코어' 콘텐츠 등이 추가되면서 '뮤 오리?의 흥행에 속도를 더했다.

또한, 웹젠은 오늘(10월 22일)부터 '뮤 오리진'의 '공감캠페인' 사이트에서 영화배우 장동건을 앞세운 두 번째 '공감 캠페인', '사람과 함께하다' 캠페인을 시작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게임을 알릴 계획이다.

웹젠이 제안하는 '공감 캠페인'은 게임을 즐기는 게임네트워크 안에서 모두가 이어지는 세상이 구현될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온라인 게임네트워크로 만난 모든 이들과 오프라인에서도 시공간을 넘어 '추억'과 '사람', '희망'을 함께하자는 주제를 3회에 걸쳐 제시하고 있다.

웹젠은 2차 캠페인인 '사람과 함께하다'를 시작하면서 '공감 캠페인' 공식 사이트(http://www.muorigin-together.co.kr/campaign2)에서 PC온라인게임을 즐기던 게이머들이 당시 추억의 게임을 함께 한 게이머들을 초대할 수 있는 '추억의 광장'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웹젠은 어제(10월 21일)부터 각종 TV매체를 통해 배우 장동건이 출연하는 '뮤 오리진'의 2차 TV 광고 '희노애락' 편을 시작하고, 20~30대 젊은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전망이다.

웹젠의 '뮤 오리진'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themuorigi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