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를 코 앞에 둔 시점이지만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한 이들은 많지 않다. 특히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경우 자식 교육과 부모 부양 등을 이유로 정작 자신의 노후는 준비하지 못한 경우가 상당하다.
사실상 제로 금리인 상황에서 베이비부머 세대가 선택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은 많지 않아 보인다. 그런 점에서 부동산 투자는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재테크 수단이다. 단 부동산 투자의 경우 적지 않은 비용이 소요되고, 시장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불확실한 소문보다는 전문가의 분석과 조언을 따르는 것이 합리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부동산이마트연구소의 이정찬 대표가 아파트, 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관련 투자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어 화제다. ‘100세 시대를 대비한 임대 수익형 부동산 투자 기법’이라는 주제로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는 것.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열리는 이 대표의 세미나는 향후 부동산 시장 전망, 임대수익형 부동산 투자 기법, 소형 아파트 투자 전략 등의 주제를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특히, 임대 수익형 부동산으로서의 아파트 투자에 중점을 둔다. 안전성과 환금성이 높은 상품인 아파트를 통해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어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이 대표는 “과거, 아파트는 차익 실현 목적의 투자 성향이 많았던 상품이었지만 최근에는 아파트 역시 임대 수익형 부동산으로 접근해야 한다”면서 “현재 서울의 아파트 4채 중 1채는 월세 임대 중이지만 3~4년만 지나도 절반 이상이 월세로 전환될 것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접근과 투자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실제로 그는 세미나를 통해 수강생들이 보유 중인 아파트의 가치 진단 요령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월세 받는 소형 아파트를 추천해주기도 하는 등 노후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이면서도 적용 가능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정찬 대표의 부동산 세미나는 9호선 신논현역 1번 출구 두 번째 골목 한도빌딩 3층 부동산리더스클럽 강의장에서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동산이마트연구소 다음 카페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한편, 이정찬 대표는 예스하우스 부동산네트워크 대표이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용산 부지회장, 한경아카데미 부동산 전임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경인방송, SBS CNBC, 부동산 경제방송 RTN, 서울경제방송, 이데일리 경제방송 등에 출연해 부동산 투자 정보를 소개한 바 있는 부동산투자전문가다.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