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뮤직(https://music.line.me/landing)은 일본에서 총 860만 다운로드와 400만 MAU(Monthly Active Users, 월간 순 이용자 수)를 기록한 정액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라인뮤직은 특히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에서 나아가, 음원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며 오프라인 음악 감상이 주가 되던 일본에서 새로운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라인뮤직과 제휴를 진행하는 옴니폰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음악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로, 스포티파이(spotify), 삼성 밀크뮤직(milk music)등과도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옴니폰과의 제휴를 통해 라인뮤직은 그 동안 제공하지 못했던 서구권 팝 음악 위주의 음원 수천만 개 이상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회사 측은, 앞으로 라인뮤직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음악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는 콘텐츠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기능 역시 꾸준히 개편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라인뮤직은 '30 days free' 이벤트를 진행하며 처음으로 라인뮤직을 이용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30일 간의 무료 체험 기간을 추가로 제공한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