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올해 3분기에 172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28일 공시했다. 작년 3분기에 비해 1.4% 줄어든 수치다.
3분기 매출은 2조71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136억원으로 작년 대비 38.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 분기에 비해선 영업이익은 10.5%, 당기순이익은 2% 감소한 반면 매출은 2.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신규 고객과 기기변경 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마케팅비 증가로 전 분기에 비해 다소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부채비율은 재무구조 개선으로 작년 3분기에 비해 24.8%포인트, 직전 분기 대비 7%P 감소한 166.7%로 떨어졌다.
LGU+는 "3분기 무선 부문 매출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매출 증가와 총 13만개의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LTE비디오포털의 경쟁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8% 늘어난 1조3333억원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기본료, 통화료, 부가서비스, 데이터 등으로 구성된 무선 서비스 매출은 데이터 중심 요금제로 인한 통화 수익 하락과 20% 요금할인제 가입자 증가 등 매출 감소 요인을 LTE 가입자 증가가 상쇄하며 작년 3분기보다 3.7% 증가했다.
유선 부문 매출은 작년 3분기에 비해 4.2% 증가한 8217억원으로 집계됐다. 성장 요인으로는 꾸준한 IPTV 가입자 증가가 꼽혔다.
LGU+는 "향후 비디오, 사물인터넷(IoT), 결제 등 핵심 성장사업이 새로운 성장 분야로 자리를 잡도록 플랫폼과 시스템 고도화에 집중하는 한편 최고의 품질 구현을 위해 망 안정성, 네트워크 최적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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