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키캔들, 가격 파괴…향초 대중화 선언

입력 2015-10-30 09:49   수정 2016-06-02 09:22


'양키캔들(Yankee Candle)' 전국 매장에서 자캔들을 포함한 전 품목의 가격을 인하한다.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인 ㈜아로마무역(대표 임미숙)은 '자캔들' 전 품목과 '보티브', '타트', '티라이트' 등 캔들류 전 상품을 기존 가격 대비 최대 38% 인하한다고 밝혔다.

'자캔들' 스몰 사이즈는 기존 1만9천원에서 1만5천원으로, '티라이트'는 2만1천원에서 1만5천원, '보티브'와 '타트'는 각각 2천900원으로 가격을 조정한다.

다음달 1일부터 전국 150개 '양키캔들' 가맹점에서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지난 9월 ㈜아로마무역은 '양키캔들' 자캔들을 인하하면서 전월대비 2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차량용 방향제와 캔들워머도 올해 초 가격을 인하해 전월대비 30% 이상의 판매 상승율을 기록했다.

50여년의 역사를 지닌 '양키캔들'은 미국,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87개국에 진출해 7,000여개 브랜드샵에서 4,00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자캔들'은 지난해 미국에서만 2억 7천만개가 판매되면서 미국 시장점유율 47%, 선물용품 1위를 기록한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국내에는 지난 2007년 ㈜아로마무역을 통해 최초로 도입된 이후 2년 10개월만에 전국 가맹점 150개점 오픈과 매년 2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고, 2014년 기준 '자캔들'은 1분에 1개씩 팔릴 정도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국내 경기가 침체인 상황에서도 브랜드 강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제품과 서비스로 집중하고 있으며, 이번 가격 인하도 같은 맥락에서 진행되는 것"이라며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인기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가격 인하가 실시되는 것인 만큼 선진 향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현진 한경닷컴 기자 sjhjso1234@hankyung.com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