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퀸즈W장전역' 견본주택 주말3일 1만여명 방문…금정구 부동산시장 들썩!

입력 2015-11-02 16:42  


부산 특급주거지 금정구 부동산시장이 또다시 들썩이고 있다. 지난 30일(금) 오픈한 부산 금정구 ‘퀸즈W장전역’아파트 견본주택에 주말 3일동안 1만여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분양관계자는 사전에 준비한 홍보물이 부족할 정도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부산시 하반기 부동산시장에 분양열기를 주도하며 청약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하반기 들어서도 부산 지역의 신규 주택분양시장은 활황세를 보이고 있다. 부산의 주택건설 물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3배 이상 폭증하는 등 부동산 열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른다. 정부의 가계부채대책의 일환으로 주택담보대출비용, 총부채상환비율 등을 조정할 가능성이 있어 분양희망자들도 올해 하반기 분양시장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특히, 늘어나는 1인 가구 시대에 발 맞춰 소형 아파트의 수요가 증가 추세하고 있는데, 부산 금정구의 경우 최근 3년간 관내 84㎡이하의 중·소형아파트 공급량이 부산시 총 공급세대 대비 4.3%에 그치며 물량 부족현상이 예상된다. 부산 중·소형아파트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퀸즈W’는 차별화된 소비자 맞춤 전략으로 이런 부산 금정구 지역의 분양 열기가 한층 고조시키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퀸즈W장전역’은 중·소형아파트의 랜드마크에 중·소형아파트에서 찾기 힘든 다수의 특화로 인해 높은 분양가가 예상되었으나 최근 신규분양 단지 대비하여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금정구청, 보건소, 경찰서, 소방서 등 행정기관과 인접한 금정구의 행정타운 집중되어 있어 금정구내에서도 최고의 주거선호 지역인 이곳은 부산지하철1호선 장전역과 구서역에 인접하여 특급역세권을 자랑한다. 또한 구서IC, 도시외곽순환도로와의 뛰어난 연계성으로 광역도로망이 구축되어있으며 산성터널(2017년 개통)이 인접해 도심 어디든 쾌속으로 이어준다.

금양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여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동래여자중학교, 동래여자고등학교, 부산예술중학교, 부산예술고등학교, 부산대학교, 부산카톨릭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대동학교 등 우수한 교육인프라가 밀집되어있는 부산최고의 명문 8학군이다. 또한 단지 바로 옆 다양한 운동시설이 조성된 15.6km 온천천 시민공원을 비롯하여 스포원, 금정산 등 도심속 완벽한 웰빙&힐링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자연을 품은 단지로 손색이 없다.

롯데마트, 구서이마트, 롯데백화점, NC백화점, 구서종합시장, CGV, 메가박스, 금정문화회관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인접해있어 뛰어난 주거 편의성을 갖춘 곳으로 평가되며 오픈전부터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퀸즈W장전역’는 이처럼 생활, 교통, 학군, 자연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주변에 재개발 및 재정비 구역이 약 2만여 세대가 계획되어 있어, 향후 이지역 일대가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개발될 예정으로 투자가치 또한 뛰어나다.

성황리에 오픈중인 ‘퀸즈W장전역’ 아파트는 11월 3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수) 1순위 청약, 5일(목) 2순위 청약을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고, 도시형생활주택은 만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이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접수는 4일(수) ~ 5일(목)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나 부산은행 전 지점 창구 및 견본주택 내(부산은행계좌 소지자)에서 청약할 수 있다. 당첨 여부는 11월11일(수)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초등학교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성황리 개관중이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