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고급차 시장의 경쟁력 대응을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를 론칭했다. 라이벌인 도요타자동차와 같이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를 만든다는 전략이다.
현대차는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정의선 부회장, 양웅철 연구개발총괄 부회장,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총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 브랜드 '제네시스'를 출범시켰다. 신규 브랜드 명칭을 제네시스로 최종 확정한 배경은 해외 시장에서 제네시스 인지도가 높다는 점이 반영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급성장하고 있는 고급차 시장의 대응력을 높여 추가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오는 2020년까지 총 6종으로 구성한다고 밝혔다. 기존 에쿠스와 제네시스 외에 중형 세단·대형 SUV·스포츠 쿠페·중형 SUV 등 신규 4종을 추가하는 방식이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최고급 세단 에쿠스는 제네시스 브랜드로 이동하며 차명은 'EQ900'으로 확정했다. 향후 출시 예정인 신차는 차급을 고려해 제네시스의 이니셜(G)을 따서 숫자를 조합하는 'G90·G80·G70' 등으로 명명한다.
중형 제네시스 세단은 후륜구동 기반의 플랫폼을 적용해 오는 2017년 하반기 출시한다. 이어 2020년까지 대형 럭셔리 SUV, 고급 스포츠형 쿠페, 중형 럭셔리 SUV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6종 외에도 파생 모델 투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으로 고성능, 친환경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장착 모델과 추가 모델 개발도 중장기 과제로 검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일관성을 강조하기 위해 2세대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했던 '윙타입(날개 모양) 엠블렘'을 기반으로 고급감과 시인성을 개선한 신규 윙타입 엠블렘을 적용한다.
양웅철 현대차 부회장은 "제네시스가 고급차의 특성을 새롭게 정립해 나갈 것"이라며 "작고 섬세한 부분까지 고객에게 기쁨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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