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상반기, 태아 보험 가입 순위를 한 비교사이트에서 자체 통계를 낸 결과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이 전체의 약 66%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KB 손해보험(구. LIG) 희망플러스 자녀 보험으로 약 13%, 3위는 메리츠화재 내 맘 같은 어린이 보험이 약1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태아 보험의 시초인 현대해상 상품은 가입률이 높긴 하지만 경쟁 회사들도 상품을 개정하여 현재 보험의 평준화가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태아 보험은 자연 임신 및 인공 수정 등 산모의 임신 상태에 따라 가입시기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회사별 장, 단점을 짚어주고 비교 안내 가능한 전문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어려운 보험 용어와 수많은 특약으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부모들이 가입 전 1순위로 꼭 체크해야 할 추천 포인트가 있다.
하나, 3대 중대 질환(암, 뇌, 심장질환)은 보장금액을 크게
3대 중대 질환으로 인한 질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고, 그 중 암은 3명중 1명이 걸릴 정도로 발병률, 사망률도 높다. 암으로 진단 시 수술비, 입원비, 검사비, 간병비 등 경제적인 타격이 때문에 대책 마련의 일환으로 보험 가입 시 보장금액은 높게 하는 것이 좋다.
둘, 기본계약은 100세 만기로
손해율이 높아지고 있는 담보 중 하나로 의료실비 담보를 꼽을 수 있다. 입원이나 통원시 본인 부담금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추세로 가고 있기 때문에 실비는 100세 가입을 추천한다. 평균 수명이 높아짐에 따라 보장성 보험의 기초인 의료실비를 100세까지 확보하기 위해 기본 계약은 100세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셋, 만기조절이 가능한 상품 선택
추천보험사들마다 태아 보험 상품을 내놓고 있어 많은 상품 중 내게 맞는 보험사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담보 별로 만기 조절이 가능한 보험의 경우 꼭 필요한 담보는 길게,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담보는 만기조절을 통해 합리적인 보험료를 설정할 수 있다.
넷, 적립보험료는 최소로 가입하기
보장성 상품인 태아 보험은 적립보험료에 대한 이율이 변동 이율이다. 때문에 불필요한 적립 부분을 줄이고 보장성을 높여 가입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이에 각광을 받고 있는 보험 전문비교사이트인 태아비교닷컴( http://taea-bigyo.com )에서는 보험회사(현대 굿앤굿, KB 희망플러스, 메리츠 내 mom같은 등)별 최신 정보와 가입 시 주의사항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상품별 장단점과 가입자에게 맞는 맞춤별 플랜을 제공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壙故?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