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외신들은 제네시스가 고급차를 향한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숙원을 풀어줄 것으로 보고 현대차가 삼성전자처럼 프리미엄 브랜드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현대차는 2020년까지 고급차 6종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을 구축, 도요타의 렉서스, 폭스바겐의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 등과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로이터는 '현대차, 글로벌 고급차 시장 진출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 론칭' 제하의 기사에서 "현대차가 수익률 높은 럭셔리 자동차시장 진입을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를 선보였" 며 "제네시스 브랜드는 수익성 향상과 함께 고급차 시장 진입을 향한 정몽구 회장의 숙원도 풀어줄 듯하다"고 분석했다.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인 오토모티브뉴스는 '현대차, 실용적이고 진보적 뉴 럭셔리 고객 목표로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이라는 제하로 제네시스를 자세히 평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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