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항생제 목장’ 친환경 인증, 생산뿐 아니라 ‘목장까지 HACCP’ 인증 원유
건국대학교 건국유업·건국햄(사장 이수범)이 RTF(Ready To Feed) 시스템 적용 및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를 사용한 ‘순한목장’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6일 발표했다.
‘순한목장’은 아기에게 최고 만을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으로 엄선된 ‘무항생제’와 ‘HACCP’ 목장의 인증을 전부 받은 최고 목장의 순수한 원유를 사용했다. 젖을 뗀 후 아기의 첫우유인 만큼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있지 않고 원유 자체의 깨끗함과 신선함을 위해, 젖소에게 무항생제 사료와 생활용수 기준의 물을 급여하고 최고 원유 등급(세균수 기준)인 1A보다 6배 강화해 까다롭게 관리한다.
외출 시에도 간편 젖꼭지를 병에 끼워 바로 수유가 가능하도록 설계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휴대성이 장점이다. 빨대를 선호하는 아이를 위해서는 병 씰링 부분에 빨대를 바로 꽂아 먹일 수 있는 간편성을 겸비했다. 젖꼭지는 미국 FDA인증을 받고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는 독일 WAKER사의 의료용 실리콘 안심 소재로 멸균 포장해 위생적인 측면을 더욱 고려했다.
건국유업 관계자는 “엄마들이 아이를 위한 생애 첫우유를 고르기 위해 많은 고민을 시작하기에, ‘순한목장’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또 “바쁜 워킹맘 등의 외출 시 아기 먹거리 걱정과 수고를 덜기 위해 바로 수유 젖꼭지를 개발했고, 장기간 사용해도 최적의 품질이 유지되는 젖꼭지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더해졌다”고 강조했다.
‘순한목장’은 190mL로 가까운 대형마트 및 건국유업의 대리점을 통해 각 가정에 공급된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