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은 가입자의 42.8%가 온라인을 통하여 가입했다고 한다. 2013년에 비해 2014년에 593만 건으로 11.4% 증가한 것. 그에 비해 오프라인에서 설계사를 만나 가입하는 전통적인 방식을 통해 가입한 사람은 전년도대비 4.92%나 감소했다. 그만큼 저렴하고 합리적이게 보험가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비자들이 찾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처럼 보험사들이 잇따른 보험료 인상을 강행하고 있는 지금, 온라인으로 꼼꼼하게 자동차보험을 비교 견적 내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는 온라인에서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보험료 가격을 비교 견적 낼 수 있고, 나에게 가장 특화된 할인 혜택과 넓은 보장을 제공하는 있는 상품이 무엇인지를 알려 준다.
고액의 자동차보험료 가격으로부터 타격을 덜 받으려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특약은 유지하지만 보험료 가격은 최대한 낮추고,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가입해야 한다. 국내 모든 보험사 상품을 보면, 보험에 따라 주행거리에 따른 최대 20%의 할인 혜택, 운전자의 범위를 줄여 할인을 받는 방법, 에어백, 도난 방지 장치, 블랙박스 및 미끄럼 장치 등 안전 장치 설치에 따른 할인, 요일제 운행, 제휴카드 할인, 에버그린 할인 등을 통하면,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보험료 가격을 낮출 수 있다.
최근 KB를 필두로 대물배상 가입금액 확장 특약 등을 신설하여 판매하며 자동차 보험료가 인상될 밖에 없게 되었는데, 수입차 20만 대 시대를 앞두고 있는 만큼 특약 한도를 너무 적게 해서 외제차 교통사고 시 낭패를 보는 일은 없어야겠다. 앞서 말한 할인혜택으로 보험료를 낮추고, 보장은 제대로 챙기는 것을 권장한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