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빅리그는 소비자들이 하나의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혁신’ ‘도전’ ‘열정’ 등 그 브랜드에 적합한 우리나라의 미래를 주도할 핵심키워드를 골라 논리적으로 근거를 제시하는 브랜드이미지 프레젠테이션 배틀게임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의 대표격인 대학이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롯데하이마트, 초록마을,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경쟁력은?
소비자들이 꼽은 키워드…‘서비스’ ‘친환경’ ‘평생교육’
소비자들은 롯데하이마트에 ‘서비스’ ‘고객중심’ ‘소통’ ‘동반성장’ ‘상생경영’ 등의 이미지를 떠올리고 있었다.
롯데하이마트의 ‘감성 서비스’는 세심한 배려로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 ‘플러스 원 서비스’는 제품 배송 및 설치 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추가 서비스를 ‘하나 더’ 제공한다. 전자제품 수평 맞춤, 소형가구 위치 이동, 코드선 정리, 가구 나사 조임, 전등 교체 등 다섯 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간단하지만 여성이나 노약자가 혼자 하기 번거로운 일을 도움 받을 수 있어 호응이 높다. 이외에도 ▲전국 무료배송 서비스 ▲정시배송시스템 ▲폐가전 무료 수거 서비스 ▲최저가 이전 설치 서비스 등을 시행하며 소비자에게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소비자에게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옴니채널 서비스도 강화했다. 온라인·오프라인·모바일 등으로 구분 돼 있는 쇼핑채널을 고객들이 하나의 매장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스마트픽 서비스는 온라인 구매 후 택배를 기다릴 필요 없이 인근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위치기반 할인쿠폰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을 통해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스마트폰에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구축하는 등 소비자에게 서비스 기업 이미지를 강렬하게 심어줬다.
초록마을은 ‘친환경’ ‘신뢰’ ‘안전’ ‘건강’ 키워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다.
초록마을은 전국 420여 매장과 온라인에서 친환경 유기농 식품과 생활용품 등 총 1,500여 가지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고의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이다. 국내 친환경 유기농 식품의 유통을 돕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각종 유해 요인인 농약과 화학비료, 화학 첨가물, 그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경계하고 좀 더 안전하고 신선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친환경’ ‘안전’ 등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초록마을은 어느 업체보다 철저한 안전관리시스템을 운영하여 탄탄한 ‘신뢰’를 쌓았다. 자체 식품안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기농산물 판별시스템 ▲잔류농약검사 ▲방사능 검사 ▲미생물 검사 ▲중금속 검사 ▲상품감사위원회 운영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생산이력제 시행을 통해 소비자들이 상품별 이력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위해상품으로 판정된 상품이 최종 판매 단계에서 소비자에게 판매가 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위해상품차단시스템 운영매장’으로 인증 받아 다른 업체와 차별화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평생교육’ ‘희망’ ‘사이버교육’ ‘도전’ ‘열정’ 등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평생교육’은 한양사이버대학교를 대표하는 키워드이다.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을 보유하고 있는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실제로 국내 2007년 교육부 사이버대학교 평가 전 영역 종합 최우수대학이자 2010년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대학원을 설립하여 성공적인 운영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교육’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최고의 첨단 디지털 방송 제작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 분야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만든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콘텐츠 지원사업에 총 11개 과목이 선정되었다. 이밖에도 다양한 스마트환경에서 학습자의 학습요구에 충족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통합교 같桓??스마트러닝 학습콘텐츠관리 시스템을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구축했다.
한편 예선과 본선을 거쳐 오는 12월 29일과 30일 레드빅스페이스에서 열리는 결선무대에서 하나의 기업을 두고 각각 다른 키워드를 선정한 팀들이 최종 프레젠테이션 배틀을 겨뤄 승자를 가른다. 기업관계자, 소비자, 전문가로 구성된 1000명의 브랜드판정단의 현장투표로 우승자를 선정하며 우승팀에게는 총 3000만원의 상금이 나누어 수여된다.
또한 최종 우승팀이 발표한 기업은 핵심경쟁력에 대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대표브랜드로 인증된다. 브랜드빅리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비자포럼(02-335-5775)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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