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남미 페루 리마에서 펼쳐진 중남미 스페인어권 최대 게임쇼인 '마스터즈 테크 페스티벌(MASGAMERS TECH FESTIVAL'에 메인 스폰서를 맡았다. 2015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린 이 행사에서 한국 게임의 새 시장 개척과 적극적인 홍보를 해 박수를 받았다.
3일 총 3만명 이상의 업체관계자 및 관람객이 참여한 이 행사에는 FHL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한국 유명 온라인 게임 10여 종류를 소개했다.
■ 한국시장 모바일 콘텐츠 포화 7억 인구 중남미 새 활로
현재 한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은 포화상태로 활로를 찾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미개척지인 시장이 중남미 시장이다. 7억 가량의 인구를 기반으로 한류 콘텐츠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지역으로 상생의 계기가 될 수 있는 중요한 지역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FHL게임즈가 운영하고 있는 중남미 게임포털인 카이보(KAYBO.COM)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및 2016년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 카이보 모바일(KAYBO MOBILE)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소개와 모바일 백신 웹툰 및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 소개가 이루어졌다.
■ 6년간 운영 노하우 게임서비스 플랫폼 카이보닷컴 교두보
㈜FHL게임즈는 6년간 운영해 온 중남미 지역 메이저 게임서비스 플랫폼인 카이보닷컴을 통해 중남미지역 1위 FPS 게임인 '포인트블랭크' 서비스를 필두 '건즈' '오퍼레이션7' '크레이지콤비' 등 10여종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정철 FHL게임즈 대표는 "카이보닷컴은 현재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통해 1200만 가입자와 하루 60만명 이상의 중남미 사용자들이 방문하는 게임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급성장하는 중남미 모바일 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오픈되는 카이보 모바일 플랫폼도 한국 모바일 콘텐츠의 좋은 동반진출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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