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 중심지는 분성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분성산에 오르면 고대 금관가야(가락국)의 역사가 한눈에 들어온다. 분성산 봉수대에 올라 서쪽을 향해 보면 발 아래로 수로왕릉과 고분군, 주거지 유적이 펼쳐 있다. 해반천 동쪽 유역을 따라 이어진 남북 2km의 벨트는 배산임수의 지형으로 전성기 가야인들의 삶의 터전이었고, 김해시민들은 그 터전을 이어가고 있다.
분성산 자락과 해반천을 끼고 ‘삼계 쌍용예가’ 아파트가 들어선다. 김해 삼계두곡지역주택조합이 쌍용건설과 함께 쌍용예가 브랜드로 아파트건립을 예정하고 있는 김해시 삼계동 620번지 일원은 남측을 제외한 동, 서, 북측이 모두 산으로 둘러 쌓인 지형이다.
단지 남측의 분성마을 아파트, 서측의 대우푸르지오5단지, 북측에 대우이안아파트 등과 함께 자연과 접해 쾌적한 친환경 주거단지로 이미 명성이 높은 자리다. 단지 동축은 해발 300~400m의 분성산 능선으로 이어지는데 임도를 따라 분산성곽과 김해천문대로 이어지는 등산코스를 이용하기에 최적이다.
단지 서축은 김해시가 2016년 완공을 목표로 ‘고향의 강 조성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해반천과 접해 있다. 이 사업은 단지 서축과 접한 삼계동 두곡교에서 칠산서부동(화목1교)까지 길이 9.3㎞ 구간에 친수하천정비(하도준설, 호안정비)와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분리, 각종 수변마당과 역사 및 문화마당 등의 건설과 설치를 내용으로 하고 있다.
분성산 등산코스와 해반천 친수공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행운의 자리다. 해반천을 따라가면 대형쇼핑시설로 홈플러스 김해점이 자전거길로 약 10분 거리에 있다. 또한 현재 김해시외버스터미널에 건립되고 있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는 2015년 말경 준공예정으로 경전철로 5개역 10분거리, 해반천 자전거길로 15분 거리에 있다. 해반천 자전거운동과 쇼핑을 덤으로 취할 수 있다.
1922세대 대단지에 공원같은 단지환경, 2800㎡의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제공된다. 김해 쌍용예가 아파트는, 약 81,500㎡의 사업부지에 지하 2층~지상 25층 23개동에 전용면적 기준 64㎡형, 75㎡형, 84㎡형으로 총 1,922세대의 대단지다.
지상에 주차공간을 없애고 모두 지하주차로 계획하여 단지 전체가 보행자도로와 차량동선이 완전히 분리된다. 야외에 설치되는 테니스, 베드민턴, 농구, 게이트볼, 퍼팅 등 운동시설(8곳)과 헬스가든(3곳)에서는 연령과 취미에 맞는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생태연못, 벽천 등 친수공간(5곳), 향기정원, 잔디마당과 곳곳에 설치된 휴게쉼터와 마운딩 조경시설, 단지 외곽에 산책로 등 공원같은 시설이 제공된다.
여기에 입주민들이 실내에서 다양한 운동과 교류를 즐길 수 있도록 계획한 길이 130m, 면적 약 2,800㎡의 커뮤니티 시설이 주민운동시설로 제공되는 점이 눈에 띈다. 거기에는 6라인 수영장과 유아풀, 수영장과 연계된 사우나 시설과 찜질방, 19타석의 실내골프연습장과 휘트니스클럽, 탁구장, 그룹을 형성하여 함께 운동할 수 있는 GX룸(스포츠댄스, 에어로빅, 요가 등)까지 모두 제공된다.
전세대 남향위주(남동, 남서)의 판상형구조에 넓은 수납공간과 스마트한 주거공간이며 아파트는 전면에 거실과 방3개를 배치한 4베이(Bay) 구조로 설계됐다. 전세대 남향위주(남동, 남서) 판상형 구조로 자연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특히 맞통풍으로 개방감이 뛰어나다.
세대 내부는 서비스면적을 키우고 발코니확장형 설계로 실거주 공간을 넓혀 최상의 실용적인 공간을 연출하였다. 모든 타입의 현관에 다양한 수납공간이 있는데다 64㎡형과 75㎡형의 경우 넓은 팬트리 공간을 설치했고, 방마다 수납공간을 만들어 공간 활용성을 효율화하였다. 84㎡형은 방 3개에 더하여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플러스 알파룸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기술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하여 복잡하고 어려운 일은 시스템에 맡기고 대신 삶의 질을 높이는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과 품목이 도입되었다.
현재 쌍용건설을 시공사로 해 쌍용예가 브랜드로 건립을 예정하고 있고, 자금관리는 코리아신탁에서 맡는다. 김해시청역과 인제대역 사이에 위치해 있는 주택홍보관에서 성황리에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동호수 지정은 선착순이기 때문에 먼저 지정받을수록 좋은 동호수를 고르기 쉽다. (문의 전화 055-311-7400)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