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면세점, 63빌딩·한강·수산시장 벨트…요우커 공략

입력 2015-11-19 07:01  

면세점 대표주자들이 뛴다


[ 김주완 기자 ]
지난 7월 신규 시내면세점 사업권을 따낸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한강의 관광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거점은 63빌딩이다. 이곳에 시내면세점을 낼 예정이다.

한화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자주 찾는 곳이 바뀌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은 명동, 동대문, 남산 등에서 벗어나 ‘노량진수산시장-63빌딩-한강유람선-IFC몰-국회의사당’으로 이어지는 ‘여의도 코스’로 관광 영역을 넓히고 있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의 22%가 여의도 한강유람선을 탔다. 63빌딩에는 연평균 320만명이 찾고 있는데 이 중 10%가량이 외국인 관광객이다. 한화는 새로 문을 열 시내면세점을 통해 여의도 중심의 서남권 관광산업을 더욱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한화는 면세점에 기존 63빌딩의 문화 콘텐츠와 한강, 여의도의 관광 자원을 접목할 계획이다. 2000억원을 투자해 신규 면세점을 차리고 63빌딩의 아쿠아리움 등 관광시설을 새로 단장할 예정이다. 여기에 한강유람선 프로그램, 노량진 수산시장 투어, 한류스타 초청 콘서트, 여의도 봄꽃 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등 13개의 관광 프로그램을 연계한다.

63빌딩 면세점은 지하 1층과 별관 1, 2, 3층 총 4개층에 구성된다. 층별로 보면 △지하 1층 럭셔리 부티크·화장품 △1층 시계·주얼리 전문 가게 △2층 국산화장품, 패션, 잡화, 담배, 주류 △3층 국산품 및 중소·중견기업 특별관 등이다. 4층은 국내 면세점에서는 유일하게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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