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울산온양’ 970가구 11월 중 분양

입력 2015-11-19 14:56  

2019년 개통예정 망향역세권 아파트
3.3㎡당 7백만원대 착한 분양가 적용



대림그룹 관계사인 고려개발과 대림코퍼레이션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망양1지구 34블록(온양읍 망양리 100번지 일원)에 지을 아파트 ‘e편한세상 울산온양’을 이달 중 분양한다.

LG하우시스 울산공장중앙사무소 근처에 들어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27층 11개동에 97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으로는 ▲59㎡ 514가구 ▲74㎡ 308가구 ▲84㎡ 148가구로 이뤄진다.

분양가는 3.3㎡당 7백만원대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온양지역에서 최근 분양한 신규 아파트 분양가 대비 1백만원(3.3㎡당), 울산 도심권과 비교해서는 5백만원(3.3㎡당) 이상 저렴하다는 평가이다.

◆산업단지 배후로 둔 직주근접 주거지
울산 온양읍 일대는 온산국가산업단지, 울산석유화학단지,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등 약 12만여 명의 종사자가 근무하는 대규모 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 꼽힌다. 온산국가산업단지와 울산석유화학단지까지는 자동차로 10분대 거리이다.

단지 서쪽에 LG하우시스 울산공장이 위치해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 아파트로 주목 받고 있다.

2019년 냑?예정인 부산~울산 복선전철 구간 가운데 망양역이 단지에서 멀지 않아 향후 부산, 울산으로의 접근이 한층 빨라질 전망이다. 부산~울산 복선전철은 오는 2016년 부전~일광 구간이 우선 개통하고, 2019년에 전 구간이 완전 개통될 예정이다.

◆주거선호도 높은 4베이 판상형 설계 적용
중소형 아파트인 e편한세상 울산온양은 채광과 통풍, 공간 활용성이 우수한 4Bay 판상형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했다. 단지의 개방감과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동간 거리를 넓혀 시공할 계획이다. 대부분의 동을 햇볕이 잘 드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단지 동쪽에 회야강이 인접해 있어 강 조망권이 예상된다. 단지 내에 테마공원과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해 가족들의 활동시간이 많은 거실과 주방의 바닥에 침실(30㎜)보다 2배 더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적용한다.

각 세대에 설치되는 스위치, 온도조절기, 콘센트, 월패드에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한 아이템을 적용한다. 월패드를 이용해 세대 내 전기 가스 수도온수 난방의 사용량을 월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는 에너지관리시스템(EMS)을 설치한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640-3번지 삼산사거리 근처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52)713-5551>


김호영 한경닷컴 기자 enter@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