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병원이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병원 신관 6층 한솔아트홀에서 콜레스테롤 관련 질환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권오훈 한솔병원 순환기내과 진료부장이 △동맥경화증의 진행과정 및 위험인자 △허혈성 심장질환의 위험성 △콜레스테롤 정의 △피 속에 기름이 많은 고지질혈증 치료 △심장병 예방을 위한 아홉 가지 수칙 등을 강의한다. (02)2147-6000
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신임 이사장에 정유숙 교수
정유숙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신임 이사장으로 뽑혔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년이다. 1983년 설립된 학회는 소아청소년 정신 장애 예방 및 치료 전문가가 모인 단체다. 자녀 양육, 학교 폭력 등 소아청소년의 정신 건강에 관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의도성모병원, 미숙아 치료·호스피스 시설 확대
여의도성모병원이 지난 19일 37병상 규모의 산모-신생아 집중치료센터와 14병상 규모의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문을 열었다. 병원은 ‘숭고한 만남’ ‘아름다운 이별’이라는 주제로 센터를 꾸몄다.
고위험 임산부와 미숙아 치료, 호스피스 시설은 병원에서 수익성이 높지 않은 분야로 꼽힌다. 민간 대학병원이 적자를 감수하면서 이 분야에 집중 투자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염수정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이사장(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은 “그동안 생명 존엄성을 지키고 성체줄기세포 연구를 지지하며 윤리적인 의학연구에 앞장서 왔다”며 “산모와 아기가 건강히 세상을 맞이하고 호스피스 환자 스스로 자연스럽게 생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환자 돌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