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중고차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수원, 안산, 인천, 천안 등 다양한 지역에서 중고차 시장이 다양화되고,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매물을 찾아볼 수 있는 매매 사이트 역시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신뢰할 수 없는 것이 사실. 인터넷에서 본 매물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인 경우, 아예 존재하지 않는 매물인 경우도 있다. 때문에 믿을만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와 양심 딜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믿을만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의 경우 단순히 판매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추천, 안전한 거래를 하는 곳을 골라야 한다.
또한, 가성비 좋은 중고차 구매를 위해서는 좋은 딜러를 만나는 것이 좋은데, 자신의 마진을 남기는 것에만 열중하는 딜러를 만나면 구입 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특히, 판매 후 연락을 피하거나 잠적하는 딜러도 있어, 차량의 이상이나 서류상 문제를 발견하더라도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허위매물을 피하기 위해서는 차량의 시세를 어느 정도 파악해, 시세보다 현저히 낮은 가격의 매물은 의심해야 한다. 매물의 사진도 꼼꼼히 확인해 피해를 막는 것이 좋다.
믿을만 ?중고차 매매 사이트 싸다니카 관계자는 “차량을 구매할 때는 충분히 검토해본 뒤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면서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에서 정확한 정보를 얻어 구입한다면 피해에 대한 우려는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부천, 광명 등 각종 지역에서의 중고차 매매 관련 문의는 싸다니카 홈페이지(http://ssadanicar.com) 및 전화(1599-3135)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