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나눔과 기부봉사에 공이 큰 기업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봉사 대상 중 하나란 설명이다.
의약품 지원과 독거노인들을 위한 '임직원 급여 끝전 모으기' 활동 등을 해온 안국약품은 2015년에 좀 더 다양하고 뜻 깊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자 노력했다. 다양한 생명체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들로 구성된 'AnGel봉사단'을 출범해 '유기견 보호활동'을 진행했다. 애완견에 관심이 있었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봉사활동 및 후원금 전달 등을 했다.
안국약품은 또 비영리 미술관 '갤러리AG'를 운영하고 있다. 2008년 개관해 신진 작가에게는 전시의 기회를, 지역 주민에게는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는 그동안 쌓은 미술관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AG 아트스쿨'을 실시했다. 방학기간 동안 소외 계층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미술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2015년에 진행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불우이웃을 위한 임직원 바자회',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내견 봉사활동' 등으로 확대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