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돌아오는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시즌이면 해외직구족들의 쇼핑 열기가 더욱 뜨거워진다. 해외 명품은 물론이고 국내 유명 가전까지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복잡한 주문절차와 비싼 배송료, 오랜 배송기간 등은 해외직구를 망설이게 하는 요인들이다. 이는 해외직구 경험이 적은 초보자들일수록 더해서 해외직구가 몇몇 소수만이 누리는 특권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가전전문 직구몰 ‘꿀직구’(대표 배준철, www.honeybuy.co.kr)가 초보자들도 해외직구에 도전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꿀직구는 삼성티비직구 등 국내 유명 가전을 해외직구를 통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미국 현지에 Yes Appliance라는 가전 도소매 전문 매장을 운영하며, 미국 현지 매장, 창고, 바잉라인, 물류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삼성 TV의 경우 매월 500대에 이르는 업계 최대의 재고 물량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대형 창고에서 안전하게 보관 후 출고 전 외관 및 패널 검수를 실시해 직구족들이 하자 없는 물품을 배송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밖에 국내 쇼핑몰과 같은 결제 방식에 현지 도매상이 직접 배송하는 방식으로 배대지를 거치지 않아 수수료가 없고, 배송 시일도 4~7일 정도로 짧아 국내 온라인 쇼핑과 크게 다르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방배송비 무료 정책으로 지방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제주도 및 섬 지역의 경우 최소 운송비만 부과된다. 파손, 분실 등 배송사고 및 초기 불량의 경우 100% 교환 및 보상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편, 꿀직구는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에 구매 후기를 남기면 현금을 지급하는 SNS후기이벤트와 함께 한정 수량 이벤트 제품을 최저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꿀직구 측은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기간은 전 세계의 쇼핑족들이 주목하는 특별한 시기인 만큼 국내 고객들도 꿀직구를 통해 특별한 혜택을 마음껏 누리시길 기대한다”면서 “꿀직구는 앞으로도 저렴하고, 빠르고, 믿을 수 있는 해외직구 전문 쇼핑몰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