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2015년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입력 2015-12-03 12:0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p>[한경닷컴 콤파스뉴스=이승현 기자]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장 만)은 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5년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공단 사보 '海맑은 이야기'와 온라인 채널 '해양환경관리공단 네이버 공식 블로그' 등 총 2개 부문에서 동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p>

<p>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2015년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국내에서 발행되는 사보, 온라인 채널, 출판물 등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의 단체 커뮤니케이션제작물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유일한 행사다.</p>

<p>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클린콘텐츠 국민운동연합 등이 후원하며 올해로 25회를 맞은 권위 있는 상이다.</p>

<p>'클린콘텐츠 국민운동연합 의장상'을 수상한 사보 '海맑은 이야기'는 2000년 창간이래 연 1만 8000부를 공공기관 및 도서관에 배포하며 해양환경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왔다.</p>

<p>이번 수상에서 사보 '海맑은 이야기'는 공단의 해양환경 보전, 교육, 국제협력 분야의 생생한 소식뿐만 아니라 바다 여행지와 먹거리 등 독자의 흥미를 반영한 다양한 기사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p>

<p>또한 공단의 경영방침과 정부3.0 정책 등을 쉽게 소개하는 칼럼과 공단 사업을 쉽게 풀어낸 만화 등 여러 콘텐츠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공단의 소통 채널 역할도 훌륭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이다.</p>

<p>'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 대표의원상'을 수상한 '해양환경관리공단 공식 블로그'는 하루 평균 5000명 이상의 방문자가 접속, 공공기관 중에서도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는 온라인 채널이다.</p>

<p>해양환경관리공단의 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및 웹툰을 활용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어 시의적절하고 유익한 해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p>

<p>특히 올해 '해양환경관리공단 공식 블로그'는 네이버 모바일 메인화면에 콘텐츠가 3회 이상 노출되고 SNS 분석 사이트 '빅풋9'에서 주간 인기 포스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p>

<p>시상식에 참석한 염홍준 대외협력실장은 "더 많은 국민들이 해양환경의 소중함을 공감하고 함께 해양환경 보전의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보와 블로그 등 공단의 소통 채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p>



이승현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shlee4308@asiaee.net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