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한방산업진흥원(원장 신흥묵)는 대구약령시 한방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산업구조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대구약령시 약령시보존위원회와 함께 공동브랜드 인증 제품의 홍보와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일본 나고야 해외시장진출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제 15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통해 업무협약(MOU)을 맺은 일본 한방스타일협회와 연계하여 일본 현지에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고 한방스타일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대구약령시RIS사업, (재)한국한방산업진흥원 및 대구약령시와 공동브랜드 인증제품에 대한 소개와 홍보를 진행했다.
일본 코트라 나고야 무역관, 나고야 한국관광공사, 주식회사 코와 대표와의 미팅을 통해 공동브랜드 인증제품에 대한 향후 수출 판매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고 일본내 공동브랜드 인증제품 안테나샵(제품홍보관) 구축, 약령시보존위원회의 공동브랜드 제품 온라인 쇼핑몰 사업과 연계해 현지 안테나샵에서 직접 소비자가 제품을 체험하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지속적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대구약령시RIS사업 김두완 총괄책임자는 “일본 한방스타일협회와 연계하여 공동브랜드 인증제품 수출 판매 방향을 도출하고 향후 해외시장의 트렌드를 명확하게 파악하여 대구약령시 대표 제품의 국제 경쟁력 강화와 수출 판매를 확대 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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