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이 10일 발표한 ‘광군제 기간 해외 역직구 동향’에 따르면 광군제 쇼핑시즌에 해당하는 지난달 11일부터 20일까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의 인터넷쇼핑몰 티몰을 통해 판매된 한국 상품은 32만8000건, 737만달러(약 86억7000만원)어치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에 한국 기초화장품은 369만7000달러(약 43억5000만원)어치 팔려 전체 한국 상품 판매액 가운데 50.2%를 차지했다. 2위와 3위는 왁스, 헤어에센스 등 두발용 제품(91만달러)과 보디워시, 폼클렌징 등 보디용품(62만달러)이 각각 차지했다.
세종=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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