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신년회 스케줄이 줄줄이 잡혀 있는 요즘 A씨는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작년 이맘때 모임에서 “내년에는 살도 빼고 남자친구도 만들겠다”고 큰 소리를 쳤는데, 정작 올해 모임이 눈 앞에 닥치자 둘 중 무엇 하나도 해내지 못한 상태인 것이다. A씨는 “남자친구는 어쩔 수 없더라도 다이어트만큼은 꼭 성공해 달라진 모습으로 모두를 놀라게 만들어주고 싶다”며 “굳은 각오를 다졌다.
사실 2~3주의 단기간 동안 다이어트를 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다이어트는 본래 장기간에 걸쳐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서서히 체중 감량해야 하고, 생활습관 자체를 바꿔야 요요현상도 오지 않는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지만 A씨처럼 급한 경우에는 별 수 없이 단기간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된다.
그렇다면 고통은 짧게, 감량한 몸무게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장 먼저 중요한 것은 바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다. 아무리 운동을 꾸준히 하더라도 그만큼, 혹은 운동으로 소모한 것보다 더 많이 먹는다면 살은 ‘절대로’ 빠지지 않는다. 단기간 다이어트의 8할은 식사량 조절이다.
저녁 6시 이후에는 절대로 아무 孤?먹어서는 안되고, 아침과 점심 정해진 끼니 외에 간식 섭취도 단호히 끊어야 한다. 또한 먹는 양을 평소보다 약 2분의 1로 줄이게 되면 단기간에도 몇 kg을 감량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식사량을 2~3주간 유지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시중에 출시된 전문 다이어트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보다 쉽게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례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삼성제약의 ‘이지컷 다이어트’의 경우 섭취한 칼로리의 90%를 ‘컷’해주는 기능 덕분에 몸에 흡수되는 칼로리가 적어져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도록 돕는다.
또한 와일드 망고 종자 추출물, 돌외추출물, 키토산, 카테킨 등의 천연 재료에서 추출한 안전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와일드 망고 종자 추출물이 식욕억제, 지방분해 기능을, 돌외추출물이 AMPK 운동효소를 활성화해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한 것과 같은 상태를 만들어준다. 키토산 성분은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키며, 녹차성분인 카테킨은 항산화작용으로 다이어트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에게 무료상담을 신청하면 1:1 맞춤 다이어트 플랜을 설계해주며 책임감량 보증제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다이어트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 단 몇 주 만에 워너비 몸매로 거듭나는 단기간 다이어트, 더 이상 혼자 고민과 실패를 반복할 것이 아니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이 어떨까.
◆ ‘이지컷 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www.samsung-easycutdiet.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