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현 기자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입학처장 최병우·사진)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모두 780명(미술계 비실기 69명, 일반전형 711명)을 선발한다. 지난해와 같이 모집군을 ‘다’군으로 단일화했다.
2016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점수의 가산점 반영비율이 변경됐다. 지난해에는 인문계 학과 지원 시 국어 B형 20%, 수학 B형 10%를, 자연계 학과 지원 시 국어 B형 10%, 수학 B형 20%를 부여했다. 2016학년도에는 계열 구분 없이 국어 B형, 수학 B형을 응시했을 경우 각각 10%의 가산점을 준다. 가산점 부여 후 점수가 100을 초과하면 100으로 반영한다. 모집단위에 상관없이 가산점을 포함해 국어, 수학, 영어영역에서 우수 2개 영역의 성적을 각각 35% 반영하고 탐구영역은 상위 1개 과목의 성적을 30% 반영한다.
실기고사를 치르지 않는 모집단 ?(미술계비실기, 인문계 및 자연계, KU고른기회 전형)는 지난해와 같이 모두 학생부 20%와 수능 80%를 일괄 합산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수능의 실질 반영 비율이 98%에 달하기 때문에 수능성적을 고려한 지원이 필요하다. KU고른기회 전형에서는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급여수급자 세 개의 전형을 실시한다.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만큼 선발하므로 정확한 모집 인원은 입학 홈페이지를 확인해야 한다.
일반전형에서 실기고사가 있는 모집단위는 실기 실력이 당락의 중요한 요소다. 산업디자인전공의 경우 실기종목 중 ‘발상과 표현’이 제외돼 ‘사고의 전환’과 ‘기초디자인’만으로 구성됐다. 전형요소별 반영 비율은 학생부 10% 수능 40% 실기 50%다. 회화학과의 경우 실기고사에서 인물(수채화 또는 수묵담채화)이나 정물(수채화 또는 수묵담채화) 중 그릴 그림을 선택하게 되고 고사 당일에 사진으로 출제한다.
학교생활기록부는 석차등급을 반영한다. 1학년 때 성적에서 국어, 수학, 영어, 사회·도덕·역사, 과학 교과군에서 1과목씩 반영해 20%를 적용한다.
2·3학년 성적은 인문계 및 예체능계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도덕·역사 교과군에서, 자연계는 국어, 수학, 영어, 과학 교과군에서 1과목씩 반영해 80%를 적용한다. 특정 학기에 같은 교과군 내에서 여러 과목을 이수한 경우 석차 등급이 높은 과목이 선택된다. 2학년 1학기 때 국어 교과군 내에 독서와 논술을 모두 이수한 경우 등을 말한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12월24일부터 30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와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 어느 곳에 접속해도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enter.kku.ac.kr/mbshome/mbs/enterkr/index.do) 또는 입학정책팀(043-840-3000)으로 하면 된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