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방송된 ‘헌집 새집’ 2회는 2.7%(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광고제외 기준)의 시청률로 1회의 기록 2.6%를 넘어섰다. 2회의 분당최고 시청률은 3.5%까지 치솟았다.
유료가구 시청률 뿐 아니라 타깃(2049 MF)시청률이 눈에 띄게 올랐다는 사실이 특히 고무적이다. 1회의 타깃 시청률이 0.78%이었지만 2회에 이르러 1.09%로 급상승했다. 폭넓은 연령대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예능프로그램이란 사실이 입증된 결과다.
‘집방’의 특색 때문에 30대에서 40대 이상 시청층에서 반응을 얻을 것이란 예상이 나오기도 했지만,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팁과 함께 예능적 재미를 적절히 가미한 연출로 한층 더 폭넓은 연령대 시청자들에 어필하고 있다.
현재 방송계 전반에서 ‘쿡방’에 이어 ‘집방’에 대한 관심이 폭주하고 있으며 이미 기획이 시작된 프로그램도 많은게 사실. ‘헌집 새집’이 가장 먼저 활로를 개척하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방송계에 영향력을 행사하며 ‘집방’ 트렌드를 좌지우지할 것이란 기대를 얻고 있다.
한편, 17일 방송에서는 두 번째 의뢰인 김상혁을 위한 맞춤형 힐링 인테리어로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이는 힐링이 더해진 새로운 형태의 룸 메이크오버쇼로 거듭났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JTBC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는 매주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더불어 현재 ‘헌집새집’ 본방송 시청 인증샷을 공식 SNS(https://www.facebook.com/jtbcnewhouse)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의뢰인이 택하지 않은 쇼룸의 가구와 소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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