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금리인상 여파로 우리나라도 인상이 불가피해 내년부터 가계대출억제를 위한 주택대출규제가 강화된다. 전문가들은 주택시장이 다소 냉각될 여지가 있지만 적용이 없는 수익형부동산의 경우 반사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 중 기업이전, 교통개발 등으로 임차인이 증가하고 있는 충남 아산에 소재한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KTX 천안아산역 바로 앞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59번지 일원에 분양하는 ‘시그마빌S’ 오피스텔이 그 중 하나이다. 1개동 일체형복합건물로 지상 1층~15층, 1~2층은 근린생활시설, 3층~15층은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20~23㎡(A~C타입) 321세대와 39~40㎡(D타입) 22세대로 총 343실을 공급한다. 천안의 경우 2016년 수서역KTX 개통으로 서울 강남까지 20분대에 더욱 가깝게 오갈 수 있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현장에는 핵심시설이 도보 5분 거리에 시그마빌S를 둘러싸고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고 KTX 천안아산역,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마트, K면세점(지역면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와이즈쇼핑몰, 와이시티, 펜타포트, 모다아울렛 등 핵심시설의 중심에 들어선다.
이미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현대자동차 등 산업 保側?들어서있어 약 5만 명의 배후수요 역시 탄탄하다.
내부에는 층별 방범도어, 무인경비시스템, 대용량 냉장고와 드럼세탁기, 천정형 에어컨, 최고급 비데 등 빌트인 가전으로 아파트형태의 품격을 갖췄다. 옥상정원에는 글램핑장을 마련해 도심 속 여유를 제공하고 있으며, 선진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전세대 로이(Low-E;low-emissivity)유리를 설치해 열의 이동을 최소화시켜 30~40% 냉난방비가 절감되는 장점이 있고 지역난방 공급지역이라 보일러실 겸 에어컨 실외기실이 필요 없어 세대별 약 1.7㎡(0.5평)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분양가가 인근에 비해 낮게 책정되어 있는 동시에 60% 중도금 대출 무이자를 하고 있어 입주 전까지 분양 금액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자금관리는 (주)아시아신탁이 맡았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총신대입구역(이수역)2번 출구 인근에 견본주택이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일은 2017년 12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661-2448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