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유통키워드 'H.A.R.D'

입력 2015-12-27 20:04  

롯데마트는 2015년 유통산업의 키워드로 ‘어렵다’는 뜻의 ‘H.A.R.D’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경기침체 장기화 탓에 구매를 망설이는 분위기(Hesitate to buy), 소셜커머스 회사에서 시작된 배송전쟁(Anytime, Anywhere), 오프라인 업체들의 매장 재구성(Renew everything), 안전한 쇼핑환경과 먹거리에 대한 수요(Desire to safe) 등이 선정됐다. 올해 유통업계는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을 타개하기 위해 대형 할인행사를 연달아 여는가 하면 더 빠른 배송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앞다퉈 집행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