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함께, 10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는 캐릭터 '제로'를 다시 생성할 수 있게 됐다. '제로'는 지난 해까지 한시 오픈 된 바 있으며, 빠르고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진 '알파'와 느리지만 강력한 공격력이 강점인 '베타' 두 버전의 캐릭터를 상황에 맞게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2월 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버닝 이벤트'를 통해 100레벨 미만의 보유 캐릭터 중 집중 육성 대상을 지정하면, 1레벨을 성장시킬 때마다 2레벨 경험치를 추가 지급,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슈피겔만의 탐험열차 시즌2-니할사막의 무역왕' 이벤트도 진행한다. '니할사막 무역지대' 지역에 입장해 '슈피겔만NPC'에게 받은 50개의 금화를 제한시간 동안 무역 활동을 통해 늘려나가는 방식으로, 33레벨 이상의 유저부터 참여할 수 있다. 획득한 금화는 코인과 게임머니(메소), 버프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탐험을 통해 가장 많은 금화를 모은 100명의 유저에게 2016년 '메이플스토리' 달력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신규 캐릭터 생성 및 2, 3, 4차 전직 달성 유저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팬텀 한계돌파 성장지원' 이벤트와, 캐릭터의 서버(월드) 이동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의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