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9월 신세계백화점 ·영화관 복합쇼핑몰 개점
대림산업이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 'e편한세상 미사'를 다음달 분양한다. A27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1층~지상29층, 5개동, 65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는 69㎡ 145가구, 84㎡ 507가구로 구성된다.
미사강변도시A27블록은 상일IC와 인접해 서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을 이용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서울춘천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로의 진입도 가깝다.
2018년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이 개통되면 광역 교통망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국토부에서 현재 서울지하철9호선을 고덕강일1지구에서 미사강변도시, 남양주 양정까지 연장 운행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망월천과 수변공원이 가까이 있어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 미사리조정경기장, 하남종합운동장 등이 인근에 있고 한강으로 연결되는 자전거도로가 단지 안에 설치돼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 좋다.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입주민은 올해 개교하는 청아초등학교가 도보 5분 내 거리에 羚?등하교 걱정을 덜 수 있다. 인근에 이미 미사중앙초, 미사중도 개교해있으며 고등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쇼핑 환경도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 하남점이 인근에 있으며 올해 9월 가까운 거리에 하남유니온스케어도 개점한다. 축구장70배 크기의 교외형 복합쇼핑몰로 신세계백화점, 영화관, 키즈테마파크,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이 예정돼있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조망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84㎡는 통풍과 개방감이 우수한 4베이로 설계됐으며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다. 주방 면적을 극대화한 ‘커뮤니티 강화형’ 옵션이나 다목적 방으로 사용 가능한‘가변형 알파룸’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입주는 2018년 5월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지난 22일부터 천호역 3번출구 인근(서울 강동구 천호동 427의3 엘크루 주상복합 201호)에 분양홍보관을 열고 사전 분양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달 중 오픈하는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에 마련된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