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측은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으로 확장하며 여러가지 요소를 강화했다. 아이템 수집과 난이도를 밸런싱하고, 에피소드 처음 시작 단계부터 '시나리오 영상'을 삽입, 삼국지 이야기를 짜임새 있게 전달하기 위한 장치를 마련했다. 그리고 신규 시스템으로 '주막 및 보부상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밖에 친구 대전 강화 및 아이템 수집이 한층 용이해졌으며, 주인공 캐릭터들도 폭넓게 선택 가능하다. 촉나라를 대표하는 미염공 '관우'를 비롯하여, '하후연', '대교', '조운', '장료', '태사자', 그리고 제갈량의 부인 '황월영'에 이르기까지 총 7명 ?달하는 개성만점 명장들이 준비된 만큼 유저의 취향에 맞춰 육성시키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 런칭을 기념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우선 '삼국지 데일리 퀴즈' 이벤트는 '구글 닥스(Docs)'를 통하여 출제되는 다양한 삼국지 관련 문제의 정답을 제출하면 되며 금화와 보옥 등 매일매일 다채로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시나리오 클리어'와 '공식카페 즐겨찾기 인증' 이벤트가 진행되며,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될 각종 공략 및 유용한 팁(Tip)을 게시판에 남기면 매주 2~3명을 추첨해 플래티넘 부관 뽑기권을 전달할 방침이다. 추가적으로 게임을 내려받기만 해도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드립톡(이모티콘)도 선사한다.
한편, 오늘부터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천지를 베다: 삼국지 for Kakao에 대한 특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지를 베다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threejinkakao)'에서 확인할 수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