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국 언어로 출시되는 '한컴오피스 네오'
'반 MS' 정서 강한 중국·남미·인도 등 공략
호환성 높이고 가격 낮춰
"토종 SW 자존심 지킬 것"
[ 이호기 기자 ] 한글과컴퓨터가 세계 오피스 소프트웨어(SW)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에 도전장을 냈다. MS 오피스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95.5%, 2위인 한컴 오피스는 0.4%다. 한컴은 26일 MS 오피스를 타도할 신무기로 ‘한컴오피스 네오’를 선보이고 2020년까지 세계 시장 점유율을 5%로 끌어올리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그렇게 되면 연 1조4000억원가량의 매출을 거둔다.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이어서 영업이익이 1조원을 넘을 것으로 회사 측은 추정했다. 지역적으로는 반(反)MS 정서가 강한 중국 남미 러시아 인도 중동 등 다섯 개 시장을 먼저 공략할 계획이다.
◆중국 시장 집중 공략
김상철 한컴 회장은 이날 연 출시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한국 정보기술(IT)이 그동안 제조업에 기반해 세계 정상에 섰지만 SW는 여전히 내수에만 매달려온 게 현실”
'반 MS' 정서 강한 중국·남미·인도 등 공략
호환성 높이고 가격 낮춰
"토종 SW 자존심 지킬 것"
[ 이호기 기자 ] 한글과컴퓨터가 세계 오피스 소프트웨어(SW)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에 도전장을 냈다. MS 오피스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95.5%, 2위인 한컴 오피스는 0.4%다. 한컴은 26일 MS 오피스를 타도할 신무기로 ‘한컴오피스 네오’를 선보이고 2020년까지 세계 시장 점유율을 5%로 끌어올리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그렇게 되면 연 1조4000억원가량의 매출을 거둔다.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이어서 영업이익이 1조원을 넘을 것으로 회사 측은 추정했다. 지역적으로는 반(反)MS 정서가 강한 중국 남미 러시아 인도 중동 등 다섯 개 시장을 먼저 공략할 계획이다.
◆중국 시장 집중 공략
김상철 한컴 회장은 이날 연 출시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한국 정보기술(IT)이 그동안 제조업에 기반해 세계 정상에 섰지만 SW는 여전히 내수에만 매달려온 게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