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평균 모바일 쇼핑 12분…전년比 22%↑

입력 2016-01-27 10:37   수정 2016-01-27 15:1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모바일 이용자 1명당 하루 평균 12분 간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15년 이커머스(e-Commerce) 분석보고서'를 통해 쇼핑 분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이용시간이 1인당 하루평균 12분4초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2.5% 증가한 수준으로 1년 만에 이용자 1명당 하루 평균 모바일 쇼핑 이용시간이 2분12초늘었다.

이용자별 모바일 쇼핑 이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주요 앱의 이용시간도 증가했다. 소셜커머스 3사의 경우 전년 대비 평균 29.3% 증가하면서 7분53초를 기록했다. 오픈마켓 3사는 15.2% 증가한 9분56초를 기록했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자수를 기준으로 한 쇼핑 앱 순위에서 소셜커머스 3사가 전년에 이어 상위권 3위를 유지했다. 이어 △홈앤쇼핑 △현대Hmall △롯데홈쇼핑도 15위 안으로 새롭게 진입하면서 5개 TV홈쇼핑 업체 모두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이미 국내 모바일 이용자수는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서비스 개발이나 고도화를 통해서 이용자 충성도를 높이는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