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전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제과 본사에서 양사간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사는 상품 기획, 이슈 마케팅, 판매 세일즈 등 각 단계별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사이트 내 '롯데제과 전용관'을 개설하고, 롯데제과와 협업한 11번가 전용 상품 및 특가 상품을 발굴 및 판매할 예정이다.
또 양사는 매월 11일을 비롯해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어린이날, 빼빼로데이, 크리스마스 등 연중 성수기 시즌에 차별화 된 마케팅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해 고객 충성도를 강화한다. 이에 11번가는 올해 상반기 중 샤롯데 초콜릿, 카스타드, 팜온더로드 등 롯데제과 인기 제품을 단독 기획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장진혁 11번가 사업 부문 커머스플래닛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11번가는 단독 상품군 확보로 유통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최고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고 구매할 수 있는 유통환경을 조성하는 등 기업 간 협력의 모범 사례를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