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은 2016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온라인 취업포털 부문 5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사람인은 이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구인·구직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구직자들에게 채용정보를 가장 많이 제공하는 것은 물론 관심 공고의 스크랩 및 검색 등을 더욱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람인만의 매칭 기술은 사이트 이용 패턴, 입사지원 이력, 이력서 등록시 비슷한 스펙의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공고 등을 분석해 적합한 채용 공고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 호응이 높다.
최근 개편한 공채전문 ‘공채의 명가’는 편의성이 더욱 향상됐다. ‘공채달력’으로 원하는 채용공고를 한눈에 보고, ‘1000대 기업 합격족보’로 맞춤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공채 리얼 자소서’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자기소개서를 보유하고 있다. 사람인은 구직활동 목적에 따라 특화된 앱(응용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인’뿐 아니라 공채에 특화된 ‘공채의 명가’ ‘공채면접족보’ ‘취업스터디’ 등의 앱이 있다.
사람인은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취업포털로서 매칭 기술뿐 아니라 검색기술도 고도화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겠다는 포부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