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ISE 2016' 참가
[ 김현석 기자 ]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상업용 디스플레이(사이니지)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시작했다. TV와 PC(모니터) 수요가 줄면서 어려워진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유일하게 성장하는 제품이 공항 안내판, 기업 웰컴보드, 매장 디지털 광고판 등으로 활용되는 상업용 사이니지이기 때문이다.
두 회사는 9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막한 유럽 최대 사이니지 전시회 ‘ISE 2016’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내 최대 크기(1415㎡) 건물인 ‘암티룸 홀’을 통째로 빌려 LED(발광다이오드) 사이니지, 아웃도어 사이니지, 세계 최소 테두리의 비디오월, 전자칠판 등을 전시했다.
아웃도어 사이니지는 영하 30도~영상 50도에서 쓸 수 있으며 초고휘도 밝기와 높은 명암비로 바깥에서도 고해상도 콘텐츠를 내보낼 수 있다.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미러 디스플레이와 투명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제품도 공개했다.
LG전자도 작년보다 35% 커진 전시 부스를 확보하고 OLED 사이니지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얇은 두께에 제품의 ?middot;뒤쪽에서 동시에 화면을 볼 수 있는 투명 사이니지, 물결 형태로 휘어진 화면을 이어 붙인 사이니지 등이 주목을 받았다. 백라이트가 필요없는 OLED는 양면에서 볼 수 있으며 얇아서 휘거나 구부리기도 쉽다.
김현석 기자 realis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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