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1-1 고운동 C2생활권 최저 분양가로 투자자들의 관심 몰려
서울 및 수도권의 부동산 시장이 공급과잉 상태로 접어들면서 각종 개발호재가 이어지는 지방이 투자처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세종시는 투자자와 실수요자가 모두 몰리는 모습이 연출될 정도로 부동산 열풍이 가장 거셌다.
이에 더불어 세종시는 다음 달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총 1만 9204세대(26개 필지)의 공동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현재 약 1만여 세대의 배후수요가 구성되어 있는 1-1 고운동 C2생활권은 원건설 힐데스하임 L9, L10블록, (주)동양건설산업 동양파라곤 L1블록, 현대(캡스톤) 현대엠코 L2블록에 총 2,868세대의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며, 고정배후수요가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세종시 교육청에 따르면 작년 1생활권에만 27개의 학교가 개교하였다. 이것은 신도시 개발호재와 정부청사의 이전으로 부모님을 따라 유입되는 학생수요가 풍부해졌다는 것을 뜻한다. 또한, 세종시 교육청은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며 신도시의 교육강점을 내세우고 있다. 자유학기제는 오전엔 교과활동, 오후에는 자유학기활동을 진행하는 것이다.
자유학기제 운영으로 세종시에는 강남의 대치동과 같은 차별화된 교육상권이 등장하고 있다. 세종시 1-1 고운동 C2생활권은 강남의 대치동처럼 다른 지역에 비해 소득수준이 높은 전문직 거주자들이 많은 곳이다.
1-1 고운동 C2생활권에는 우수학군인 으뜸초, 고운초, 중, 고 4개교가 밀집되어 있다. 세종시는 좋은 학군은 갖고 있지만, 사교육 시설이 부족하여 학부모들의 불만이 많았다. 최근 1-1 고운동 C2생활권에 정철어학원, 폴리어학원, 토킹돔, 잉글리쉬무무, 보스톤영어, 에프와이이영어, 하이퍼영수 등 서울 유명 메이저학원들이 입점했다. 뿐만 아니라 비엔나음악, 고운음악, 실용음악, 쇼팽음악, 경희대 챔피온태권도, 용인대 태권도장 등 유명 메이저 학원들이 입점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1-1 고운동 C2생활권의 참샘빌딩이 자연스럽게 사람이 모이는 곳에만 위치한다는 종로M스쿨이 입점을 확정하여 학부모들의 화제의 중심에 있다. 참샘빌딩에 종로M스쿨뿐만 아니라 키즈업종을 모아 다양한 전문학원들도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에 세종시 학부모들의 사교육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디에떼커피전문점, 요가전문학원이 입점 확정되었고, 병의원 및 각종 편의시설 등이 있어 활발하게 운영중에 있어 고운동 학원밀집상가의 모든 조건을 갖춘 것이다.
참샘빌딩은 2016년도 6월 중순 준공예정으로 1-1 고운동 C2 상업지역에서 가장 늦게 준공되는 상가이며, 명품 교육상권으로 문의가 많아지고 계약성사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참샘빌딩은 고운뜰길과 고운뜰공원 초입 최대 수혜지역과 롯데슈퍼 바로 옆에 있어 공원이용객과 마트이용객의 자연스러운 유 鍍?가능하고 세종시 최저분양가로 공실률도 낮아 계약은 가속화될 전망이다.
분양문의 : 044-864-3662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