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G마켓에 따르면 주 타깃 고객층이 선호하는 백화점-브랜드 등 프리미엄 상품과 해외직구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8개 백화점 및 홈쇼핑몰 등을 필두로 대형 유통업체, 패션브랜드 본사 상품군을 늘려갈 예정이다. 800여종의 브랜드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해외직구 코너를 통해서는 기존 인기 직구상품과 함께 미국-유럽 패션브랜드, 일본 장난감, 마니아 취미상품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 참여하는 '백화점/몰 10% 캐시백 행사'를 3월3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캐시백 10% 상품인 '에드윈 신상 야구점퍼'(3만2000원)를 구입 시 박보검 한정수량 브로마이드를 선착순 증정한다.
같은 기간 해외직구 상품 캐시백 10% 행사도 진행한다. 홍콩 직배송 상품인 '제니베이커리 쿠키'(2만1900원)는 29일 하루 동안 '오늘만 더블 캐시백 20%' 적용돼 4380원을 G9캐시로 돌려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모바일 쿠폰 프로모션도 확대한다. 3월19일 沮?'던킨도너츠 G9콤보(글레이즈드+핫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9시에 오픈되며, 선착순으로 한정수량 구입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배송, 가격표기, 캐시백 혜택 등도 개편했다. 먼저 전 상품 무료배송이 실시된다. 심플한 쇼핑경험을 위해 전 상품 무료배송을 적용하고, 추가 옵션금을 없애 상품 구매 시 처음 본 가격 그대로 구입 가능하도록 했다.
도서지역의 경우 별도로 붙던 배송료는 캐시백 형태로 돌려받을 수 있다. 쇼핑 시 사이트에서 쓸 수 있는 e머니인 'G9캐시'로 돌려주는 '캐시백' 행사의 경우 최대 금액 제한이나 신청 횟수 제한 등을 없앴다. 해외직구 상품도 배송비 없이 부가세가 모두 포함된 가격에 제공한다.
박보검과 김고은이 출연한 새로운 광고를 SNS로 공유하면 스마일포인트 500점을 선착순 30만명에게 즉시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광고 속 김고은이 들었던 가방과 박보검이 착용한 의상, 신발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G9 캠페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9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정남 G9 대표는 "이번 G9 개편을 통해 주 고객층인 2539 세대가 원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군을 빠르고 쉽게 쇼핑하려는 요구에 부응코자 한다"며 "온라인 유통에서 보다 향상된 고객경험(UX)을 구현해 차별화된 차세대 상거래 플랫폼을 지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