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상용차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주출고센터의 시설을 확충한다.
현대차는 전주출고센터에 편의시설을 개설하고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전주출고센터는 차량을 직접 인도받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센터를 방문하는 상용차 고객이 대부분이다. 이런 고객들은 장거리를 이동하다 보니 차량 인도 예정 시각보다 일찍 도착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현대차는 상용차 고객이 차량 인도를 기다리는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각종 휴게시설을 확충했다. 1층의 고객 대기공간을 정비하고, 고객이 대기하는 동안 이용 가능한 헬스케어존, 실내골프장, 인터넷 라운지 등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이와 더불어 출고센터 2층에 차량 출고 고객을 위해 차량 사용법, 연비 운전법, 실차 점검 교육을 진행하는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새롭게 운영한다.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고객에게 구매 차량의 제품 및 첨단 사양 등의 안내 및 연비 운전법 교육 등을 실시한다. 트랙터 출고 고객을 시작으로 향후 상용차 전차종 고객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것을 검토 중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상용차 고객 편의를 증진하고자 전주출고센터를 고객 중심의 휴게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며 "이와 함께 드라이빙 아카데미, 홍보관 운영을 통해 상용차 고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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