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메신저 기능,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결합시킨 소셜트레이딩 메신저 '캔들맨'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캔들맨' 사용자끼리는 종목 정보와 매매신호를 공유할 수 있다. 대화 중 표시된 종목명을 클릭하면 호가, 차트, 주문 등을 즉시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캔들맨을 통해 하나금융투자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투자상담을 받을 수 있다. PC버전과 스마트폰버전은 호환된다.
이상훈 하나금융투자 PIB본부장은 "모바일 시대와 비대면 계좌개설 출시에 맞춰 손님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캔들맨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캔들맨이 새로운 모바일 자산관리 허브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캔들맨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이달 중 개시될 예정이다. PC로 이용할 경우엔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www.hanaw.com) 내 모바일트레이딩 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하나금융투자 온라인 ID가 있는 경우 해당 ID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ID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계좌가 없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