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전 9시2분 현재 한라홀딩스는 전날보다 6200(10.18%) 하락한 5만4700원에 거래중이다.
한라홀딩스는 전날 기존 한라의 매각대상 자산으로 알려졌던 제주 세인트포CC와 배후부지의 개발사업자인 에니스를 한라홀딩스와 한라가 공동으로 인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한라홀딩스에 대해 제주 세인트포 CC인수로 인한 단기 불확실성 확대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모두 내려 잡았다.
유지운 연구원은 "한라홀딩스의 제주 세인트포 CC인수 프로젝트는 단기 투자심리를 훼손시킬 것"이라며 "주가 흐름은 변동성 확대가 불가피하므로 긴 호흡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인트포 CC인수 프로젝트가 한라홀딩스를 통한 한라의 자구책 이행 지원의 성격을 띄고 있는 점, 한라홀딩스의 초기 현금부담금액이 2100억원에 달하는 점이 문제라는 지적이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