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손짜장' 파는 위드미, 매출이 평균 대비 '2.5배'

입력 2016-03-08 09:48  


신세계그룹 계열 편의점 위드미가 지난 3일 서울 삼성동 SM엔터테인먼트 신사옥에 연 1161호점이 자체브랜드(PB) 제품을 내세워 양호한 초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위드미에 따르면 SM엔터테인먼트 소재 'SUM 마켓' 내부에 약 250㎡(약76평) 규모로 조성된 1161호점은 개점 5일간 매출이 전체 점포 평균치의 2.5배 수준을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비결은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PB 제품이다.

SUM 마켓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을 공략해 이마트가 SM과 함께 기획한 '엑소 손짜장', '동방신기 트러플로즈 초콜릿', '소녀시대 팝콘', '샤이니 탄산수' 등 14가지 제품을 판매,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해당 협업 상품은 1161호점 개점 닷새간 전체 매출의 75%를 차지하며 매출을 견인했다.

1161호점의 경우 방문객의 85%가 외국인일 정도로 관광객이 주요 고객이다. 한류 관광객의 특성상 대량구매가 많아 매출과 고객 1인당 평균 구매금액인 객단가가 높게 나타났다고 위드미는 설명했다. 객단가의 경우 기존 위드미 평균치보다 5배나 높았다.

위드미는 이번 점포 개설·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편의점 업태에 새로운 콘텐츠를 더하는 노력을 雍覃磯募?계획이다.

위드미 관계자는 "'노브랜드', '피코크' 등 이마트 PB제품을 편의점 특성에 맞게 강화해나가는 한편 '물없이 먹는 우동'과 같이 새롭고 기발한 상품도 늘려 차별화를 추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