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각 은행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이날 오전 본부 직원 300여명을 전국 영업점에 투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판매 초기 ISA 관련 내점고객의 상담 및 업무량 증가에 따른 영업점 혼잡에 대비해 본부직원들을 영업점에 파견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은행도 이날 퇴직연금부, 신탁부 등 본부 직원 90여명을, 신한은행도 본부 부서 150여명을 일선 영업점에 투입했다.
우리은행은 이광구 행장을 비롯한 24명의 전 임원이 서울 주요 지점을 방문했다.
은행권의 총력전과는 달리 고객들의 반응은 아직 싸늘한 편이다.
KEB하나은행 서린동 지점 관계자는 "월요일 오전 중이어서 그런지 아직은 한산한 편"이라며 "고객 자체가 많지 않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청담ㆍ종로ㆍ도곡ㆍ목동 등 서울시내 10개 지점도 손님이 별로 없는 상황이다.
다른 시중은행도 비슷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아직은 기존에 가입을 예약한 분들이 간혹 찾아와서 가입하거나 새로 찾아오는 고객들이 상담을 받는 정도"라며 "창구에서 표를 뽑고 기다리는 정도의 상황은 아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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