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도 톡 쏘네…탄산주 바람

입력 2016-03-15 18:30   수정 2016-03-16 05:28

보해양조·무학 제품 경쟁에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가세


[ 강진규 기자 ] 주류업계에 탄산주(酒) 바람이 불고 있다. 지방 소주회사들이 경쟁하던 시장에 소주업계 1위 하이트진로도 가세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1일 탄산주 ‘이슬톡톡’(사진)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슬톡톡은 알코올 도수 3.0도의 복숭아맛 탄산주다. 화이트와인 베이스에 복숭아 향과 탄산을 첨가했다. 도수가 낮고 청량감이 좋아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깨끗한 이미지의 투명 유리병에 여성들이 선호하는 베이비 핑크 색상을 사용했다.

이강우 하이트진로 상무는 “가볍게 즐기는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주류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며 “탄산주 시장 진출을 계기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슬톡톡은 서울과 수도권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탄산주 열풍은 지난해 말 보해양조가 소다맛 탄산주 ‘부라더 소다’를 출시하며 시작됐다. 알코올 도수가 3도인 이 제품은 출시 3개월 만에 5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