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패션 스마트워치 '루나워치'를 오는 18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루나워치는 10만원대 출고가에 통신 기능을 탑재했다. ▲스마트폰 없이 음성, 문자 송·수신 가능한 3G통신 기능 ▲두께 11.3mm에 무게 58g ▲메모리 1기가바이트(GB) RAM/8GB ROM ▲1.6인치 디스플레이 ▲350밀리앞페어(mAh) 배터리 등을 갖췄다.
SK텔레콤은 이달 18일부터 '설현'을 앞세워 TV 광고를 시작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청바지 재질의 '설현 스페셜 에디션 스트랩' 1만개를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루나워치는 안드로이드 4.4.2(킷캣) 버전 이상의 스마트폰과 호환 가능하다. 향후 제조사의 업데이트를 통해 기본 탑재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추가할 예정이다. 출고가는 19만8000원(부가세 포함)으로 공시지원금을 받으면 10만원 미만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김성수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은 "SK텔레콤은 통신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판매 시장에서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1위 이동통신사"라며 "고객이 요구하는 가치를 담은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폰·TV 없이 한국 온 샤오미…'총판' 속내는?], [기아차 니로, 아이오닉보다 기대되는 이유], [2막 열린 '세기의 대결'…구글-IBM 미묘한 '신경전'], [홀로 알파고 완승 예상…'재평가' 받은 김진호 교수], ['명품' 구찌와 독일차, 할인의 평행이론], [자동차 디스플레이의 진화…보다 커지고 더 똑똑해진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 瑛?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