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한국청년회의소에 ‘사회공헌기금’ 1억원 전달

입력 2016-03-21 11:15  

‘You & I 페스티벌’,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골든벨’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치기로
골든블루,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돕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국내 정통 저도 위스키 시장의 리더인 주식회사 골든블루가 한국청년회의소(한국JC)에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다.

지난 18일 골든블루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국청년회의소 회관에서 소외계층 청년들을 지원하는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과 한국JC 65대 권신원 중앙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1월 골든블루와 한국JC가 맺은 ‘사회공헌기금 협약’의 일환이다. 당시 협약을 통해 골든블루와 한국JC는 시설 아동 및 청소년의 자부심과 자존심 배양을 위한 ‘You & I 페스티벌’, 통일에 대한 인식 확립 및 확장에 기여하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골든벨’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펼치기로 한 바 있다.

1952년 창립한 한국JC는 1954년 국제청년회의소(JCI)에 국가단위 조직으로 정식 가입해 6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조직이다. 현재 한국JC는 출산장려운동인 ‘ONE+KOREA’ 운동을 비롯해 북한이탈주민 자립사업, 가정형편이 어려운 해외거주 교포 어린이의 심장병을 무료로 수술해주는 ‘사랑의 메신저’, 몽골의 사막화 방지 녹지조성 사업 등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각종 복지사업에 힘쓰고 있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골든블루는 소비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한국을 대표하는 주류회사로 성장한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되갚는 데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사회적 약자를 돕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골든블루는 한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라는 가치를 기반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다양한 스폰서쉽 활동과 지자체 및 시민단체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어려운 이웃을 도울 예정이다.

주식회사 골든블루는 2009년 국내 최초로 36.5도의 위스키를 출시한 후 정통 저도 위스키의 선두주자로 자리를 굳히며 저도 위스키의 트렌드를 꽃피운 국내 위스키 시장의 리딩 업체다. 경기 침체 여파로 국내 위스키 시장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골든블루는 국내 위스키 브랜드 중 4년연속 유일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부산, 울산 및 경남 지역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업계 2위 자리에 오르는 등 2020년 국내 NO.1 위스키 회사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JCI는 국적·인종·종교의 차별 없이 청년들 각 개인을 개발하고 지도역량을 길러 복지사회를 이룩하려는 국제적인 단체이다. 20세 이상 42세 이하의 청년이 개인능력의 계발, 지역사회의 개발, 세계와의 우정, 사업능력 계발이라는 4대 이념을 실천함을 목적으로 한다.

1944년 12월 이후 JC운동은 각국으로 전파돼 윱처?전세계 110여개 회원국 약 1만여 지역에서 조직되어, 40여만 명의 JC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국제 청년회의소(JCI) 본부를 두고 있다. 한국의 청년회의소는 1954년 3월에 가입했다.1999년 한국인 최초로 최용석 회장(現 골든블루 부회장)이 JCI 세계회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한국은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3위 회원 보유국이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