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SK플래닛에 따르면 뷰티 전문가들이 각종 화장품을 직접 발라보고 비교 분석해 정보를 제공하는 '리뷰테인먼트(Review+Entertainment)' 프로그램인 '국화수(국가화장품수사대)'가 2오전 10시부터 11번가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를 통해 공개한다.
특정 브랜드의 협찬없이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국화수(국가화장품수사대)'는 뷰티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총출동한다.
배우 전지현, 이나영의 전속 아티스트 손대식(손앤박 수석 아티스트), 장윤주, 이하늬, 배두나 등 메이크업을 담당한 고원혜(뷰티샵 고원 대표), 하지원, 신세경의 얼굴을 책임지고 있는 김활란(김활란 뮤네제프 대표원장)을 비롯해 '국화수'를 제작하는 '허니팁스'(Honeytips)의 오제형 대표 등이 함께 한다.
11번가는 '국화수 프로모션'을 통해 방송 내 노출 상품을 할인해 판매한다. 이날 첫 방영되는 '국화수' 1화에서는 '수분크림'을 주제로 백화점, 드러그스토어, 로드샵의 신상품과 베스트셀러를 소개하고, 각종 테스트를 통해 최 資?상품을 뽑는다.
11번가에서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크림'(50ml) 3만2700원,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566g) 1만3990원,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75ml) 1만5300원, '라네즈 워터뱅크 울트라 모이스춰 크림'(50ml) 2만5900원, '히말라야 너리싱 수분크림'(50g, 2개) 6900원, '더샘 하라케케 뿌리보습 크림'(60ml)을 1만3300원에 판매한다.
김명식 11번가 화장품 유닛장은 "이번 신개념 '국화수' 프로모션은 화장품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리뷰 콘텐츠 분야의 성장세에 발맞추는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 다양한 쇼핑 콘텐츠와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 화장품 시장의 영역을 계속 넓혀가고, 11번가 고객들이 풍성한 구매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 내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올해 들어(1월1일~3월21일)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으며, 모바일 내 화장품 매출은 같은 기간 전년 대비 128% 급증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