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 등 입주 잇따라
강남 신흥 업무지구로 급부상중인 송파구 문정지구가 지식산업센터 타운으로의 완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대형 지식산업센터의 잇따른 준공과 입주가 본격화 됨에 따라 강남 지식산업센터 시대가 열린 셈이다.
문정지구는 서울시 SH공사가 개발하는 사업면적 54만8239㎡의 도시개발구역으로 문정역과 개통 예정인 고속철도(KTX) 수서역 그리고 서울시가 발표한 위례-신사선 경전철역과 가까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춰 지식산업센터 노른자위 단지로 주목을 받아 왔다.
이곳은 미래형 복합 비지니스 파크로 탄생을 예고하고 법조타운 조성을 비롯해 쇼핑, 문화, 스포츠 등이 가능한 단지로서의 면모가 기대되는 입지다.
이러한 까닭에 신흥 업무 지역으로도 주목률이 날로 높아지면서 강남권 최대 지식산업센터 단지로 많은 중소벤처기업들의 입주 의향도 적지 않았다.
여기에 입주자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호텔급 수준에 버금가는 첨단 설계와 합리적인 분양가로 사옥을 마련할 수 있는 점도 매력 중 하나다.
강남 테헤란로, 여의도 증권가 등지의 사무용 건물 보다 관리비가 절감되고 임대료 보다 낮은 금융비용으로 지식산업센터를 자체 사옥으로 마련할 수 있고 입주기업은 저금리 정책자금 최대 70% 지원과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점도 크게 작용을 하고 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문정지구에서 공급된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성적도 호조세를 보여왔다.
이런 가운데 국내 대표 리조트기업 ㈜대명레저산업이 문정지구 특별계획구역 4-3BL서 공급 중인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사진)도 문정지구를 대표할 상품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이 지식산업센터는 이달 준공 후 오는 4월 중소·벤처기업들의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된다.
지하 4층~지상 17층, 연면적 5만8861㎡ 규모인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도보 3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다. 지하철 3·8호선 가락시장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KTX 수서역(예정)은 물론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등과도 인접해 수도권 전역 출퇴근이 용이하고 대중교통 편의성이 좋아 직원 수급에 유리한 여건을 갖췄다.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는 특화 요소 도입으로도 주목을 끌고 있다.
우선 입주기업을 위해 대명리조트의 일류 요리사가 상주해 호텔급 음식을 제공하는 푸드몰을 운영할 예정이다.
층별 편리한 근무환경과 자연친화적인 설계도 눈에 띈다. 주출입구 로비 천정고는 8m에 달하며 지하 1층은 선큰가든, 지하 2~3층은 공용회의실, 세미나실, 샤워시설, 탈의시설 등이 설치된다.
옥상정원은 다양한 휴식공간과 야외 테이블세트 등을 설치해 팀 회의 및 바비큐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냉난방 겸용인 FCU(팬코일 유니트)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주차공간 중 법정대비 72%를 2.5m*5.1m의 확장형으로 계획해 일반차량과 조업차량의 진출입을 구분한다. 지하주차램프 폭은 7.2m로 확보할 예정이다.
엘리베이터는 17~20인승 10대, 2.5톤 인화물 겸용 1대 등 총 11대를 가동해 원활한 수직동선을 확보할 수 있고 이용객 대기시간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쾌적한 업무여건 조성을 위해 기준층 면적 대비 넉넉하게(161㎡당 1대)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옥상층(17층)도 엘리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다.
한편,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 62길(문정동 620번지) 송파푸르지오시티 상가 2층 222호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2-2222-3900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