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84㎡(A~D타입), 732가구
[ 김하나 기자 ]우미건설은 다음달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B13블록 일대에 우미린 아파트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34층의 7개 동이며 73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84㎡의 단일 면적으로 구성됐으며 A부터 D까지 총 4개 타입이다.
단지는 지상 34층으로 시공돼 민락지구 내 가장 높은 층수가 될 전망이다. 민락2지구 일대 민간분양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만큼 희소가치가 있다는 평가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민락2지구는 약 262만여㎡ 면적에 1만7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의정부 대표 택지지구이다. 공공택지지구인 민락2지구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 수준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공공택지의 희소성도 지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그린벨트 해제를 통해 조성돼 녹지가 풍부하다. 민락천을 활용한 수변공원, 송산사지 근린공원 등 다양한 공원도 갖추고 있다. 코스트코와 이마트는 운영중이며 올해 상반기 내 롯데아울렛과 롯데시네마, 메가박스가 오픈 예정이다.
교통 인프라는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 국도3호선 우회도로를 통해 동부간선 돈?진입이 용이하다. 2017년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민락IC를 통해 서울, 구리 방면으로 이동도 쉬워진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 연장사업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단지는 공립 단설 유치원(송양유치원) 및 도보 통학권 내 송양초·중·고등학교가 있다. 향후 단지 인근에 낙양4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민락천과 연결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게스트하우스, 카페 린(Lynn), 휘트니스센터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된다. 순환형 생활동선과 연계 배치했다. 유아·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다채로운 놀이공간을 마련한다. 주차편의를 위해 확장형(2.5*5.1m) 주차공간을 30% 이상 확보했다.
우미건설은 전용 84㎡A와 84㎡D는 넓은 주방을 설계하고 대형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조성한다. 주방과 수납기능을 강화한 평면이다. 전용 84㎡B와 84㎡C는 4룸 구조로 침실 기능을 강화했다.
모델하우스는 4월 중 의정부시 민락동 884번지(송민학교 맞은편)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다. (031)842-9500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